<> 포르투 여행 중 찾은 맛집 Bota&Bira 꼭 가세요
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

포르투 여행 중 찾은 맛집 Bota&Bira 꼭 가세요

by Honeylog 2023. 1. 9.

안녕하세요 유럽주부입니다
제가 너무너무 소개하고 싶었던
포르투의 맛집 보타앤비라 Bota&Bira입니다

전 포르투에 5일 있었는데, 첫날은 예약 실패 둘째 날은 문을 닫아서 셋째 날에 간신히 워크인으로 저녁 예약에 성공해
갈 수 있었던 맛집입니다.
주소 : R. do Comércio do Porto 191, 4050-253 Porto
영업시간 : 일, 월-휴무, 화수목금토 오후 12:00-3:00, 오후 7:00-11:00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무니 꼭 참고하시고 웬만하면 예약을 해서 가시는 게 실패할 확률이 없으실 거예요. 
내부가 많이 넓지는 않으나 아늑하고 따듯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입니다.

보타앤비라 내부
보타앤비라 내부
포르투 맛집 메뉴판
포르투 맛집 보타앤비라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전 짝꿍과 짝꿍 친구와 세 명이서 갔던 관계로
티본스테이크 (T-bone Steak) 1킬로와
갈릭 쉬림프 (Garlic shrimp)를 주문했어요.
참고로 정말 정말 양이 많답니다.

식전빵과 올리브가 식전으로 나옵니다.
여긴 올리브가 정말 맛있었어요.
워낙 포르투갈이랑 스페인 이쪽 남부 유럽이 올리브로 유명한 것 같아요.
바르셀로나 올리브 어디서 사야 하는지도 곧 올릴게요.
올리브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천국일 듯해요.
심지어 건강 특히 혈관에도 너무 좋은 올리브! 다른 이야기지만 선물로 올리브유도 좋답니다.

보타앤비라 스테이크
드라이 에이징 되는 고기

메뉴 시키고 기다리는 와중에 본 에이징 되고 있는 고기들 이렇게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으니 더 믿음이 갔어요
드라이에이징 같은 경우는 말리다와 숙성되다의 합성어로 숙성기간은 약 10-40일이며 저장온도는 1-3도랍니다. 숙성이란 식육 내부에서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효소가 서서히 고기를 분해시켜 부드럽게 하는 현상을 이야기합니다. 결국 이렇게 드라이에이징 시킨 고기는 풍미가 매우 뛰어나며 보수성이 좋은 고기가 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저 고기에 진심이거든요.

또한 식당 내부 같은 경우, 작은 내부이지만 인상적이었던 점은 다른 붐비는 관광도시들의 정신없는 응대와는 달리 종업원들이 정말 친절하고 일하는 것을 즐겨 보였어요. 마이 프렌드라고 시종일관 즐겁게 이야기했답니다
게다가 음식양이 보시다시피 양이 정말 많습니다. 저랑 남자 둘이서 먹었는데 고기가 남았어요.

포르투 스테이크 맛집
고기 빛깔
포르투 맛집
포르투 맛집 보타앤비라 티본스테이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티본스테이크 정말 맛있겠죠? 정말 맛있답니다..
저도 정말 많은 스테이크를 먹어보았지만
겉바속촉 그 자체였습니다.
소금도 좀 굵어 보였는데 스테이크랑 아주 찰떡이었어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유명하던 티본스테이크랑
울프강 스테이크 뺨 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전 너무 기름이 없는 고기보다
마블링이 적당히 있는 고기가 좋은데 
이 고기는 마블링까지 적당히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게다가 가격도 키로에 47유로 정도면
한국 레스토랑에 비해서는
정말 만족스러운 가격입니다.

갈릭 쉬림프가 나왔는데, 여긴 민물 새우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포르투 맛집 새우요리
갈릭 쉬림프

제가 개인적으로 새우를 너무 좋아하는데,
새우가 진짜 크고
뭐 말할 필요 없이 맛있었습니다.
특히 올리브유를 좋은 것을 쓰는 건지
좋은 올리브유향이 확 나면서
고급진 음식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와인도 여러 개 종류가 있었는데
추천받아서 레드 와인과 함께 먹었습니다.
너무 배불러서 디저트는 먹지 못했는데
디저트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아이스크림에 과자를 올린 디저트였어요.

참고로 정보를 좀 더 알려드리자면
제가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여긴 혜자스러운
런치세트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메뉴에 적혀있지는 않고 물어봐서
주문해야 준다고 하네요 꼭 참고하세요

런치세트 : 빵 + 와인 한잔+수프 + 메인요리(송아지스테이크, 생선요리)+ 에스프레소 한잔
이렇게 일인당 7-8유로라고 하네요.

그 사이 가격이나 메뉴가 바뀌었을 수도 있으니
이건 직접 가서 한번 확인하시고 주문해 주세요.

짝꿍과 짝꿍 친구도 진짜 기억해서
또 오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고 했고 특히나
제가 찾아서 간 식당이라서 정말 뿌듯했어요.
여러분들도 포르투 가시게 되면 한번 꼭 방문해 보세요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르투 여행 관련 글 많으니 링크 첨부할게요.

2023.01.09 - [유럽 여행] - 포르투 여행 (Porto) 동선 추천 및 가볼 만한 곳

 

포르투 여행 (Porto) 동선 추천 및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유럽주부입니다. 오늘은 포르투 여행을 하면서 어떤 식으로 동선을 짜면 좋을지 그리고 관광할 만한 곳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도이번에 네덜란드 반이민 후 처음 가

europejooboo.com

2023.01.09 - [유럽 여행] - 포르투 와인을 찾아서 - 칼렘 와이너리 투어 (Calem) 후기

 

포르투 와인을 찾아서 - 칼렘 와이너리 투어 (Calem) 후기

안녕하세요, 포르투 여행 중 특이했던 경험인 포르투 와이너리 투어 및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포르투 와인에 관심 있으시거나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는 정말 추천드리는 투어입니다. 포르투

europejooboo.com

2023.01.09 - [유럽 여행] - 포르투여행 중 발견한 포르투맛집 총정리

 

포르투여행 중 발견한 포르투맛집 총정리

안녕하세요, 유럽주부입니다. 오늘은 포르투에서 지내면서 제가 먹었던 괜찮았던 해산물 맛집과 현지 분위기가 듬뿍 나는 로컬 맛집을 각각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한국인이 너무

europejooboo.com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